본문 바로가기
자료기록&공유/업무&문서&행정

청년희망적금 KB국민은행 모바일로 가입하는 법(KB스타뱅킹)/영업점방문/설정 금액은 작게 입금은 크게해도 되는지 등등

by 또또라니 2022. 2. 21.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부터 청년희망적금을 신청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저는 영업점 방문도 아침부터 했는데 ㅋㅋㅋㅋ 이야..전산 안된다고 데스크가서 하다가 결국 빠꾸맞았어요 ㅋㅋㅋㅋ

그런 와중에 자기 이름 적어뒀으니 추천직원 해달라는데 좀...그래서 걍 없음 선택한건 나중 이야기.

아래 은행원님 붙잡고 질문한 내용과 그 답도 있으니 맨 아래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보라 가 아니라 일단 설명을 먼저 해야하는..주제가 국민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청년희망적금 가입하는 법이니까요..)

<청년희망적금 준비물>

참고로 영업점 가실때는 서류 요구 없고 신분증은 필수... 그리고 처음 넣을 적금액 (다른말로 가입금액)을 국민은행 계좌에 넣어두고 가시든 출금해서 가시든 하면 됩니다.

아무튼 영업점에서 빠꾸 먹었으니 저는... 결국 모바일로 죽살나게 돌려서 오전 11시반쯤? 그때 되거라고요...이야...욕나오네....

2시간내내 걸으면서도 접속접속.....다행이 은행원분에게 아니 이거 한정수량이라면서요...했더니 지금 현재는 수량한정을 안한다고...다른 요일들도 그럴지는 모르는데 오늘 제가한 날은 수량한정이 없다는 말씀!!!

아무튼 KB스타뱅킹 모바일어플로 어떻게 들어가야하나 아침 9시되자마자 고객센터 전화한 저....

오늘 외주라 미팅있어서 7시 기상....대기했어요...

이제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KB스타뱅킹 열어주시고 로그인하시고...
(대부분 국민은행계좌는 다 있을거... 신규 이자 혜택은 다 날아감)


오른쪽 상단에 세줄버튼 클릭

상품가입>>적금 들어가셔서 아래로 또르르 내리면...

KB청년희망적금이 있습니다.
왜 화면이 검냐.... 안되니까...로딩이 저 모양이니까....ㅎㅎ
인내심을 키우실 수 있을겁니다.

자... 그래사 제가 은행원분에게 전산 안되서 기다리다가 여쭤봤어요.

Q. 예를 들어 한달 자동이체 신청금을 30만원으로 하고 내가 20만원 더 채워서 50만원 넣어도 되냐?
A. 자유적금이니 그리하실 수 있다.

Q. 일단 근데 지금 처음 가입금은 50만원 넣어도 되는가?
A. 당연하다. 처음 금액과 자동이체 설정금액은 다르게 해도 된다.

Q. 자동이체 금액은 변경 가능한가?
A. 차후 가능하다

Q. 적금 종이통장 발급은...?
A. 영업점에서 진행하시면 일단 물어봐주심. 종이통장 필요하시냐고...

일단...급하게 써본게 이건데....

서민진흥원인거 거기 전산이랑 은행원분도 연동이 되야하는데 거기서버 나가리되면 은행도 답없다...라는 교휸....

결론) 아침에 괜히 일찍 일어나따....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전 이만...좀비될거같아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