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iso&맥OS/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갤럭시탭]한컴오피스에 폰트적용하기/한컴오피스에 ttf otf 적용하기||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4)||갤럭시탭 문서 폰트 적용하기

by 또또라니 2022. 5. 31.
728x90

앞전부터 계속 한컴오피스를 쓰면서 알게된 것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2022.05.30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컴오피스와 원드라이브 연동/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1)

2022.05.30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컴오피스로 만든 가계부_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2)||갤럭시탭 가계부/한컴오피스 엑셀/한컴오피스 활용하는 방법

2022.05.31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셀에서 데이터목록,데이터유효성 적용하기/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3)||한셀사용법 / 한컴오피스 데이터 유효성 사용하는 법

그리고 이번에는 네번째로 저도 어쩌다 뒤적거리다 운좋게 알게 된...ㅋㅋㅋ 갤럭시탭 한컴오피스에서 폰트파일을 설치하여 쓸 수 있음에 대해 같이 공유하고자 해요.

아이패드 키노트등에서는 폰트적용이 아마 자유자재로 되고,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운영체제를 만들어 호환시키니 그럴수밖에 없다지만 갤럭시에서는 그런부분이 취약하고 해서 좀 안타깝다 아숩다 했는데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한컴오피스 어플에서 폰트파일 ttf 와 otf가 적용될줄이야...

폰트파일을 설치한 후, 한컴오피스 한워드 한셀 한쇼 등에서 위와같이 설치된 폰트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유레카 라고 외쳐도 될듯해요. 이 기능보고 매우 기분이 좋더라고요ㅋㅋㅋㅋ

[무료폰트 다운받는곳]
https://noonnu.cc/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시작하기 전 위에서 폰트들을 미리 다운받아두시면 좋아요.

그럼 한컴오피스 폰트파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어플화면을 보면, 맨위 내 계정상태등에 들어가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여러메뉴가 뜨는데, 그 중에 우리가 쓸 메뉴는 글꼴..!!!

선택후 들어간 화면세어 '글꼴추가'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오른쪽에 나열된 폰트들은 먼저 제가 설치한 폰트들이랍니다.

그리고 다운받아뒀던 폰트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폰트가 적용되고, 신기하기도하고 내가 좋아하는 글씨체 쓸수 있단 생각에 냅다리 신나서 공유하러 글을 쓰는...ㅋㅋㅋ

저는 카페24계열 폰트를 써보았는데, 여러분들도 자신이 쓰시는 원하는 폰트 한컴오피스에 설치하시고, 문서작성 아름답게 잘 해보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