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iso&맥OS/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갤럭시탭]한컴오피스와 원드라이브 연동/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1)

by 또또라니 2022. 5. 3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또 글을, 그것도 갤럭시탭 이용하면서 느낀것에 대한걸 들고왔습니다.
오늘은 많은 내용을 담고있지는 않아요. 그저 갤럭시탭s7+에서 ms오피스라인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를 한컴오피스로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 그리고 한컴오피스와 원드라이브 연동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 주로 제가 한컴오피스를 통해서 만지는건 엑셀이랍니다. 업무상 많이 사용하기도하고 엑셀공부하려면 수식 입력해보고 하잖아요.
거의 엑셀과 다를바없는지라, 정말 편리하게 태블릿으로 엑셀 공부위한 수식 및 서류를 만들고있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로 엑셀등을 사용하실때는 저는 마우스는 필수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가 갤럭시탭 정품 키보드커버를 사용하는데 키보드커버 이 터치패드가 그리 편리하지는 않아서 전 마우스는 따로 블루투스 마우스로 들고다녀요.

일단 내용을 시작하기전, 갤럭시탭에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하는건 아실분은 아실텐데 모르시는분들...있더군요. 네 제 사촌여동생... 하씨...기가막혀서...저번에 만난김에 그걸보고 아놔...하면서 알려드리긴했습니다만, 갤럭시탭이든 갤럭시폰이든 구매하시면 무조건 Galaxy store을 이용합니다. 무엇보다 Samsung Members 어플도 무조건 들어가서 혜택 부분 확인하세요.

내가 갤럭시제품을 삼으로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은 거기 다 나와있어요. 특히 어플과 이용권등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죠.


일단 저는 원드라이브 100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하게 된 계기도 갤러리와 원드라이브 동기화가 제공되면서 폰에서 찍은 사진을 갤탭에서 연동해서 보고싶기에.... 그래야 갤탭으로 블로그를 쓰기 간편하기에 그렇게 요금제를 결제하고 갤럭시s21ultra와 갤럭시탭s7+의 갤러리 동기화를 진행했답니다.

갤러리와 원드라이브 동기화에 대해서도 다음번에 한번 포스팅을 할 예정이긴한데, 와씨...뭘 삼성측에 물어보면 이건 원드라이브에 문의를 해보시라하고...마이크로소프트 한국지사에는 연락이 닿기 힘들고....그래서 그냥 부딪혀서 알아내버린...

으쨌든...

한컴오피스가 생각보다 유용한건, 굳이 태블릿 내장메모리나 태블릿 micro SD카드에 문서를 다운받지 않고서도, 원드라이브내에 있는 문서를 수정할 수 있다는 점, 반대로 말하면 내가 만든 문서를 원드라이브에 바로 저장진행 할 수 있다는 점이기도 합니다.

한컴오피스를 Galaxy store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고, 한컴오피스 계정하나 만들어 로그인하시면, 어플사용시작이 가능하고, 아래쪽 폴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클라우드 저장소 추가라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박스, 원드라이브 등 다양한 종류의 클라우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실 큰 의미를 안뒀는데, 원드라이브에 업로드 되어있는 엑셀을 그때그때 손 볼 수 있다는건 즉....구글드라이브에서 구글시트나 구글워드 바로바로 손볼 수 있는것과 다를바가 없다는 말이라 호오? 하였더랍니다.

문서를 작성하고 파일>저장하기 를 누르든 ctrl+s를 누르든 저장하는 단계에서 위와같은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 워드를 작성해서 저장해보기로 했으니 파일형식 선택에 저렇게 형식이 뜨겠네요.
확인을 누르고 저장할 위치 설정> 파일이름 설정>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은 원드라이브와 한컴오피스간의 활용성에 대한 포스팅이니 전 원드라이브에 저장을 했습니다.

차후 그리고 저장한 해당 워드 엑셀 피피티를 수정하고 싶을때는 원드라이브에 해당 파일을 굳이 기기에 다운하고 저장 수정 다시 업로드 하실 필요 없이, 아까 위에서 한컴오피스>폴더 모양 아이콘 클릭>원드라이브에서 파일 선택하면 열리고 수정한뒤 저장하기하면 원드라이브 저장파일이 수정이 됩니다.
(개념은 구글시트 구글워드 등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물론 하나 단점은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어플이나 피시로 제가 파일이나 폴더를 생성해두면 한컴오피스에서 원드라이브 폴더나 내용물을 불러오는데 시간이 3초 정도 딜레이 되어 뜨긴합니다.

약간 그 정도 인내심만 발휘만 좀...ㅋㅋㅋㅋ

굳이 왜 원드라이브와 한컴오피스를 쓰냐고 물으시면 연동성이네요....노트북 태블릿 핸드폰 삼성꺼거든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박스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원드라이브로 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갤러리 동기화는 정말 최고였고 신의 한수였어요.

물론 삼성기기의 스냅드래곤 성능이나, GOS이슈는 개빡치는데....갤탭의 필기감 삼성폰의 삼성페이와 통화녹음....야발....

아무튼, 저는 포스팅 적당히 여기까지하고 다른 내용들은 차후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

2022.05.30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컴오피스로 만든 가계부_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2)||갤럭시탭 가계부/한컴오피스 엑셀/한컴오피스 활용하는 방법

 

[갤럭시탭]한컴오피스로 만든 가계부_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2)||갤럭시탭 가계부/한컴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앞전에 제가 한컴오피스와 원드라이브에 대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어요. 2022.05.30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컴오피스와 원드라이브 연동/한컴오

eltiso.tistory.com

2022.05.31 - [Android&iso/Android&iso 자료&어플등 후기] - [갤럭시탭]한셀에서 데이터목록,데이터유효성 적용하기/한컴오피스 활용등에 대하여_(3)||한셀사용법 / 한컴오피스 데이터 유효성 사용하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