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기록&공유

[연말정산시 직장인이 내야할 서류]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에 대하여

by 또또라니 2022. 1. 19.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깜고입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 내가 뭘 더 해야하나...싶은 생각들이 드실건데, 정작 직장인이 회사에 내서 챙겨야할 서류에 대해서는 알기가 힘들어요...

그중에서도 가장 머리아픈게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감면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회사를통해 신청까지는 완료했는데, 그거 그대로 뚝 두고 연말정산 진행하면 소득세감면이 반영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요.
(물론 드물에 매월 근로소득세에서 그냥 애초에 90%면제하고 신고 및 원천징수하는 회사도 있는데... 제가 거친 회사는 일단 소득세는 다 내고, 나중 연말정산때 환급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일단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을 이미 해놨고, 직장인or회사원인데 신청만해놓고 연말정산때 뭐 내가 할거 없냐? 하시는 분들...하셔야죠....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밑줄쫙....저거 내야해요...내면서 혹시 회사업무처리자나 세무사사무실 직원이 모를수 있으니 이건 소득세 감면90% 받는거다라고 한번 더 이야기해주십셔....

저 서류는 어디서 받느냐..홈택스예요...

홈택스로그인> 조회/발급 > 기타조회 > 중소기업취업자소득세감면명세서

클릭해서 들어가면 제대로 신청이 된 분들은 아래그림과 같은 화면이 뜬답니다.

오른쪽 끝 보고서 클릭후 인쇄하기 눌러서 PDF로 저장해서 연말정산자료와 같이 회계총무 담당자에게 보내주시고, 그분은 세무사사무실 연계되어계시니 거기로 보내드리면 되겠죠...

그럼 전 포스팅 여기서 마칩니다. 사실 저 하다가 이번에 한거라서...
그리고 혹시몰라 아래에는 회계총무실무자가 중소기업취업자소득세감면대상사신청을 홈택스에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포스팅해둔걸 링크해두겠습니다!

2021.02.24 - [자료기록&공유/업무&문서&행정]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감면 신고방법_회사 실무자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