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레시피]KODAK PORTRA800 v3 (후지 X-S10&시그마30mm&겐코블랙미스트) || 햇볕&비오는날 차이 || 후지카메라 영상 색감&내장마이크 성능
모든 사진과 영상은 무보정 색감입니다.
아래 중간에 후지카메라로 찍은 영상 첨부되어 있으니 보시고 KODAK PORTRA800 v3의 색감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yashica minister 필름카메라를 세계카메라수리사에 맡겼다. 아...망할 바로 써보고 싶어서 들썩들썩 했는데 계획에 차질이 생겨서 빡침...
그래도 사장님이 워낙 친절하게 섬세하게 전문적으로 이야기해주셔서 안심하고 편히 맡기고 돌아왔습니다.
필름카메라 앞전UF2도 수리를 맡겼었는데, 잘 고쳐주셔서 잘 씁니다만 더 레트로한 기계식 수동필름카메라를 쓰고싶어서...호적메이트가 보고 이거 또 시작이네 하지만 뭐 할말이 없네. 얼른 카메라 받아서 촬영해보고 싶네요.
그래도 내 최애는 후지필름의 X-S10기종이라 오랜만에 날도 따듯하고 해도 길어지고 햇볕의 색감도 진해져서 나가서 KODAK PORTRA800 v3 필름레시피로 찍어보고 돌아왔습니다.
[촬영 시간대] 오후 4시에 다다르던 시간대부터 촬영을 시작
[렌즈 및 기타] 시그마30mm와 겐코블랙미스트No.5&케이앤에프컨셉 ND가변 필터를 결합했습니다.
햇볕이 진하고 강한 시기에 확실히 코닥 필름레시피가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후지계열 필름레시피는 좀 차가운 느낌이 드는게 사실인지라. 후지는 녹빛을 잘 살리는 편이라서 확실히 서리낀듯한 느낌을 잘 연출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때마침 다음날 비가 와서, KODAK PORTRA 800 필름레시피로 비오는 날을 담아봤습니다. 어떤 색감차이가 날지도 궁금해서 우산들고 카메라들고 힘들게 나가보았지요. 이 무슨짓인가 싶은 나도 날..이해못하는...
비오는 날에 햇볕에 없는때에는 생각보다 따듯하고 노란느낌이 강조되는 기분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따듯한 색감이 베이스인건 맞는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큰 내용없이 그냥 필름레시피 위주로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후지카메라 사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색감이 궁금하신분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